오늘 배운 四字成語

오늘 친구하고 얘기하는 동안에 사자성어 두 개 배웠습니다.  몇 주 전에 알게 된 語言無味(어언무미)라는 말을 좋아한다고 친구한테 그랬는데 친구는 사자성어 놀이를 심심풀이로 하는 게 재미있다고 하면서 無味乾燥(무미건조)라고 대답했어요.  無味乾燥는 사람이 재미나 취미나 없고 메마름이라고 뜻해요. 사자성어 놀이 덕분에는 심심풀이도 하고 수준이 높은 새로운 표현을 배울 수 있으니까 一擧兩得(일거양득)이지요. 일거이득이란 한 가지의 일로 두 가지의 이익을 보는 것입니다.

그래서 오늘 사자성어 두 개 배웠습니다. 無味乾燥와 一擧兩得입니다. 미래에는 열심히 공부해서 사자성어를 잘 알게 되면 언어학적인 놀이들이 진짜 재미있으니까 사자성어 놀이 꼭 해 봐야겠습니다.

Advertisements

2 thoughts on “오늘 배운 四字成語

  1. 일거이득은 일거양득(一擧兩得)이라는 말로 더 많이 쓰여요. 물론 둘의 뜻은 100% 같구요.^^
    유투브 보고 왔어요. Ty 씨의 사자성어 실력이 일취월장(日就月將)하길 바랍니다.

    • 세은 씨, 고마워요. 일거양득라는 말이 더 자연스러운 것 같네요. 코멘트를 남겨 주시고 사자성어 하나 더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~ 블로그 포스트를 쓰지 않고 있는지가 거의 한 달이 됬는데 뜻밖에 써 주신 코멘트가 생겼음으로 동기도 좀 주신 것 같아요. 앞으로 한국어로 더 쓰려고 하겠습니다~!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Google+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+ account. Log Out / Change )

Connecting to %s